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요메뉴 바로가기

열린마당

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
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.

농업뉴스

  • facebook
  • print
제목 천안시,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검사 서비스 실시
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20-02-17 조회 458
첨부
 


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에 앞서 축산농업인 가축분뇨 제도 조기정착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가축분뇨 부숙도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.

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3월 25일부터 자가처리농업인을 대상으로 가축분뇨배출시설 허가규모는 6개월에 1회, 신고규모 연 1회 가축분뇨 부숙도 검사를 의무적으로 해야 하며 검사결과를 3년간 보관해야한다.

검사 신청방법은 검사위탁서와, 가축분뇨배출시설증, 500g시료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통합형과학영농시설 내 가축분뇨분석실로 매주 월, 수, 금 방문하면 된다.

신청하고 결과가 나오기까지 15일이 소요되므로 미리 검사를 신청해야 한다.

시료채취방법은 잘 부숙된 퇴비더미의 5곳에서 퇴비를 채취한 뒤 이물질 제거 후 골고루 섞어 500g을 시료봉투에 포장해 채취날짜, 시료명, 시료내역 등을 기재하고 밀봉한 후 내용물의 변화가 없도록 가급적 24시간 이내에 의뢰해야 한다.

강성수 소장은 “가축분뇨 부숙도 검사 시행에 따라 축산농업인들의 퇴비 부숙도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해소하도록 부숙도 검사를 사전실시한다”며 “적기검사를 통한 적정배출 및 악취 절감으로 지속가능한 천안농업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목록 링크복사

만족도조사
만족도 조사

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

담당부서 :  
지도기획팀
연락처 :  
041-521-2906
최종수정일 :
2023-12-28 16:44